...........................................................



▶ 프락셀메카니즘이란?

기존의 레이저들을 정상적인 피부 외의 특징 타깃을 가지는 반면에, 프락셀레이저는 모든 피부 조직에서 발생하는 수분을 선택적으로 흡수하고, Fractional Photothermolyiss라고 불리는 과정으로써 매우 작은 피부 단편 들만 치료합니다. 이것은 건강한 피부 조직은 남겨둠으로써 독특한 상처 치료 반응을 일으켜냅니다. 상처의 크기가 더 작을수록 상처치료 기간은 더 짧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각 상처부위는 대체로 수천 개의 저마다 미세한 열로 치료된 지역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이저의 직접적인 열을 받지않아 손상되지 않은 피부 조직이 둘러싸고 있습니다.이손상되지 않은 부위를 node라하며 각각의 node는 이웃하는 node와 융합되어 그 자체의 부피보다 확장될 수 있으며, 피부 넓은 부위까지 영향을 끼칩니다.


▶ 상처반응

상처 치료 반응은 이전의 테크닉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치료 부위 사이 사이로 외피 간세포(stem cells, 아직 특정 발달 패턴으로 분화되지 않은 원시 세포) 그리고 일과성 증폭 세포(transient amplifying, TA cells, 간세포의 초기 자손) 등이 포함된 성장 가능한 세포를 가진 외피 세포가 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Re-epitheliazation의 속도는 일고성 증폭세포(TA) 및 간세포(stem cell)의 밀도 및 개수의 정비례합니다. 그러므로, 치료 부위의 Re-epitheliazation은 고전적인 resurfacing 단계 후에 관찰되는 부작용(회복 기간이 길어짐, 통증. 체액 배수작용, 장기적인 부종 등)이 매우 적으며 빠르게 진행됩니다.



▶ MENDS (미세 외피 괴사 파편)

각의 레이저 glt은 30~70 마이크론 플러그로된 MENDS를 만들어 냅니다.



  • A : 치료 1시간 이내 외피 상처로부터 깊게 그리고 측면상에서 각질세포(keratinocyte)의 이동으로 인해 MTZ 치료작용이 일어납니다.
  • B : 치료 12시간 이내, 상처 부위에 있는 성장 세포가 괴사 파편을 에워싸고 외피 색소가 MEND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 C : 치료 24시간 이내, 외피 및 내피 복구가 진행되고 MEND는 각질 층(stratum corneum)내에 나타납니다.

    각각의 MENDs 는 임상적으로 눈에 띄지는 않지만, 예를 들어 제곱 센티미터의 치료된 조직 한 개당 2,000개의MENDs가 치료 에너지와 microthemal 부위의 간격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3일에서 14일 동안 구리빛으로 나타납니다. MENDs는 아래의 조직구도의 16일 후에 자연적으로 벗겨집니다.



▶ 피부막은 건드리지 않음


수분 손실을 예방하고 보호벽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는 각질 층은 프락셀레이저 시술 후에도 남아 있어, 감염에 대한 위험성을 상당히 줄여줍니다. 각질층이 레이저로 손상되지 않는 한 가지 이유는 각질층이 상대적으로 매우 적은 양의 수분을 함유하기 때문입니다. 레이저 빛은 각질층을 창문을 통과하듯 통과하여 외피 층의 열을 빼앗아 진피 층까지 침투합니다.



▶ 시술 기간, 횟수

시술은 일반적으로 1-2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