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깨끗한 세안

...모공 속에 쌓인 피지 덩어리가 커지면 모공도 커지게 되므로 모공 속을 항상 깨끗하게 해야만 모공이 넓어지지 않습니다. 피부에 맞는 클렌저로 자극 없이 닦아내고 거품으로 비누세안을 하되 피지 분비가 많고 모공이 넓은 부위는 손가락으로 꼼꼼하게 문질러 줍니다. 헹굼은 여러 번, 충분히 하여 잔여물이 모공에 남아 있지 않도록 해줍니다.

2.마사지와 팩
...세안 후 수분 크림이나 마사지 크림으로 마사지를 해주어 노폐물을 제거하고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 줍니다. 그 위에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에센스나 크림을 가볍게 발라주고, 얼굴 전체에 피지 제거 팩이나 모공 팩 등을 해 주면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수렴화장수와 얼음 마사지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에 모공 축소용이나 지성 피부용 수렴화장수를 화장솜에 적셔 팩을 해주거나, 얼음을 헝겊에 싸서 얼굴 위에 올려두면 진정 효과 뿐 아니라 일시적으로 모공 수축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4.모공 축소 화장품
...모공을 조여주는 모공 관리 제품은 주로 과다하게 발달된 피지를 억제하고 이미 분비된 피지가 다른 트러블로 발전하지 않도록 소독하는 항균작용을 해 줍니다. 하지만 이미 넓어진 모공을 화장품만으로 좁게 만드는 일은 사실상 불가능하며, 단지 더 이상 넓어지지 않게 하거나 피지 분비를 조절해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피지 분비가 많아 모공이 넓어지기 쉬운 피부의 사람들이라면 미리 신경써서 사용해 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